삼성전자 브랜드 51조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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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수정 2016-04-07 00:26
입력 2016-04-06 22:46

한국 대표 50대 브랜드 조사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SK텔레콤, 네이버가 한국을 대표하는 5대 브랜드로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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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2016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발표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건배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민전 아모레퍼시픽 부사장, 최승훈 SM엔터테인먼트 본부장, 스튜어트그린 인터브랜드 아시아태평양 최고경영자(CEO), 김민수 현대자동차 이사, 문지훈 인터브랜드 한국법인 대표이사, 권일권 기아자동차 이사, 박용주 코웨이 전무, 신홍섭 KB국민은행 상무.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2016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발표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건배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민전 아모레퍼시픽 부사장, 최승훈 SM엔터테인먼트 본부장, 스튜어트그린 인터브랜드 아시아태평양 최고경영자(CEO), 김민수 현대자동차 이사, 문지훈 인터브랜드 한국법인 대표이사, 권일권 기아자동차 이사, 박용주 코웨이 전무, 신홍섭 KB국민은행 상무.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는 6일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를 조사한 제4회 ‘2016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가치의 총액은 경기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대비 3% 늘어난 128조원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와 같은 50조 7865억원을 기록했다. 2위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6.7% 성장한 12조 4492억원을, 3위 기아자동차는 3.2% 상승한 6조 2465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나타냈다. 4위 SK텔레콤의 브랜드 가치는 4조 1541억원, 5위 네이버는 3조 7546억원이었다. 5대 브랜드 가치는 77조 3911억원으로 50대 브랜드 가치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이번에 선정된 50대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브랜드는 코웨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샘, CJ E&M 순으로 집계됐다. 32위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와 비교해 44% 성장한 6518억원이었다. 9위 아모레퍼시픽은 41% 상승해 2조 4401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보이며 처음으로 상위 10위권에 들었다. SK하이닉스, 엔씨소프트, LG디스플레이, GS리테일, SM엔터테인먼트가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4-07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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