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앱결제 생태계 확장…연말까지 거래액 2조 달성하겠다”

김소라 기자
수정 2017-04-07 22:33
입력 2017-04-07 21:56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 첫 간담회…페이전쟁 넘어 앱 포털로 진화할 것
국내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은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탑재된 삼성페이와 포털 및 모바일 메신저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에 비해 페이코는 앱 형태로만 운영돼 플랫폼 기반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 대표는 “오프라인에서는 대형 가맹점을, 온라인에서는 오픈마켓과 제휴해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의 결제를 늘리기 위해 결제 단말기를 프랜차이즈 업체를 중심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모바일 간편결제 사업은 그 자체로는 수익성이 낮지만, 정 대표는 “이용자들의 소비 속으로 들어가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비즈니스의 성공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7-04-08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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