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토] 개표 현황 지켜보며 환호하는 트럼프 지지자들
신성은 기자
수정 2020-11-04 17:11
입력 2020-11-04 16:53
AP 연합뉴스
한편 미국 대선의 당선인 확정이 늦어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4일(현지시간) 새벽 서로 자신의 승리를 주장하는 초유의 상황이 발생했다.
/
25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UPI 연합뉴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3일(현지시간) 미시산주 셸비 타운십에서 개표 현황을 보며 환호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3일(현지시간) 오클라호마주 에드먼스에서 대선 관련 뉴스를 보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
미국 민주당 지지자들이 4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의 식당에서 대선 관련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버지니아주 버지니아 비치의 초등학교 투표소에서 한 유권자가 아들을 앉고 투표를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미네소타주 아노카시의 시청 내 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EPA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산타 모니카의 한 투표소 앞에서 유권자가 딸과 함께 인증사진을 찍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투표가 마감된 플로리다주의 팜비치 카운티 선거사무소에서 개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오클라호마주 털사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 인근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대가 거리 행진을 하는 동안 경찰이 순찰 활동을 벌이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아이다호주 홈데리일의 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버지니아주 미들로디언의 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인디애나폴리스의 한 투표소 앞에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테네시주 안티오크의 한 투표소 앞에 유권자들이 차례를 기다리며 길게 줄지어 서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한 ‘드라이브 스루’ 투표소에서 선거관리 업무 종사자가 차를 타고 온 유권자들을 안내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리치랜드 카운티 행정 청사에서 선거관리요원들이 투표용지를 분류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워싱턴주 렌턴에서 선거관리요원들이 투표용지를 개표하고 있다.
게티/AF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투표소에서 한 유권자가 우편투표 용지를 투표함에 넣고 있다.
EPA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 인근 ‘흑인 목숨도 소중하다 광장’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대가 모여 집회를 벌이고 있다.
AF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텍사스주 주도인 오스틴에 폭력 사태를 막기 위한 주 방위군이 집결해 있다.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선거 후 확산할 가능성이 있는 폭력 사태에 대비해 주 방위군 1천 명을 주요 도시에 배치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폭력 사태를 우려해 합판으로 입구를 막은 명품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매장 앞을 행인들이 지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도시의 백화점과 상점들은 대선 이후 발생할 소요 사태와 약탈을 우려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켄터키주 루이빌의 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메인주 뱅고르의 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게티/AF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선거본부에 분류되어있는 우편 투표용지.
AFP 연합뉴스 -
미국 대선일인 3일(현지시간)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선거관리 요원들이 투표용지를 비우고 있다.
AP 연합뉴스
AP·로이터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