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타벅스 ‘오프라가 만든 차(茶)’ 출시
수정 2014-03-20 15:35
입력 2014-03-20 00:00
세계 최대 커피 체인 ‘스타벅스’가 새로운 주력 사업으로 선택한 차(tea) 시장의 활로 개척을 위해 방송계 거물 오프라 윈프리(60)와 손잡았다.
하워드슐츠 스타벅스 CEO와 오프라 윈프리가 19일(현지시간) 스타벅스 연례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차 제품 ‘오프라 차이’를 소개하고 있다.AP/뉴시스
19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다음달 29일부터 북미지역 스타벅스 매장과 차 전문점 ‘티바나’(Teavana)에서 윈프리의 취향대로 제조된 ‘오프라 차이’(Oprah Chai)를 판매할 예정이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열린 스타벅스 연례주주총회에서 윈프리와 함께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슐츠 회장은 “커피를 발전시켜온 방법대로 차 제품에 대한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 가겠다”며 “윈프리와의 협력은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의미 있는 전진”이라고 말했다.
차 애호가인 윈프리는 “향이 진하고 풍부하며 감칠맛 나는 차를 좋아한다”며 티바나의 차 전문가 나오코 츠노다와 함께 개발한 “’오프라 차이’는 계피, 생강, (생강과에 속하는 과실) 카다멈, 정향나무 열매 등을 넣어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2년 6억2천만 달러(약 6천800억원)를 투자, 미국과 멕시코 등에 300여 개 매장을 갖춘 차 전문 체인 ‘티바나’를 인수하고 작년 10월 1호점 문을 열었다.
스타벅스는 커피 시장 경쟁이 점차 치열해짐에 따라 차 사업을 지속 성장의 수단으로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오프라 차이’ 판매 수익의 일부를 ‘오프라 윈프리 리더십 아카데미 재단’에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연합뉴스

19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다음달 29일부터 북미지역 스타벅스 매장과 차 전문점 ‘티바나’(Teavana)에서 윈프리의 취향대로 제조된 ‘오프라 차이’(Oprah Chai)를 판매할 예정이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열린 스타벅스 연례주주총회에서 윈프리와 함께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슐츠 회장은 “커피를 발전시켜온 방법대로 차 제품에 대한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 가겠다”며 “윈프리와의 협력은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의미 있는 전진”이라고 말했다.
차 애호가인 윈프리는 “향이 진하고 풍부하며 감칠맛 나는 차를 좋아한다”며 티바나의 차 전문가 나오코 츠노다와 함께 개발한 “’오프라 차이’는 계피, 생강, (생강과에 속하는 과실) 카다멈, 정향나무 열매 등을 넣어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2년 6억2천만 달러(약 6천800억원)를 투자, 미국과 멕시코 등에 300여 개 매장을 갖춘 차 전문 체인 ‘티바나’를 인수하고 작년 10월 1호점 문을 열었다.
스타벅스는 커피 시장 경쟁이 점차 치열해짐에 따라 차 사업을 지속 성장의 수단으로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오프라 차이’ 판매 수익의 일부를 ‘오프라 윈프리 리더십 아카데미 재단’에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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