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고원지대·수변생태 특성 살려 ‘치유원’과 연계, 지역 성장동력으로”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업데이트 2023-03-27 01:19
입력 2023-03-27 01:19

전춘성 진안군수 인터뷰

이미지 확대
전춘성 전북 진안군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진안군을 치유 힐링 일번지로 만들겠습니다.”

전춘성 전북 진안군수는 26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풍부한 산림자원과 마이산, 용담호, 편백숲 등 관광자원은 물론 다양한 역사, 지질, 문화자원, 국립지덕권산림치유원을 연계해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그는 경관적 가치가 높은 지역 방문이나 자연을 기반으로 한 체험 중심의 관광에서 최근에는 안전, 회복, 건강 등 치유를 위한 활동으로 관광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고 분석했다.

전 군수는 “코로나19 이후 치유와 힐링을 위해 청정 자연환경에서의 탐방과 체험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지덕권산림치유원이 2024년 개원을 앞두고 있고 용담호 수변 생태벨트 조성사업, 지덕권 산악관광 특구 조성사업, 지덕권친환경 산림고원 조성사업 등 다양한 신규 사업 구상이 이곳 진안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연자원, 치유 인프라와 함께 농·임산물, 사람, 문화까지 아울러 진안에서만 할 수 있는, 진안다운 산림치유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진안의 생태환경 자산이 더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나아가 경제적 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 군수는 “산업화에 따른 환경오염의 가속화로 환경성질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장기화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삶의 질이 하락해 막대한 사회·경제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문제의 해결책으로 산림이 주목받고 있다. 풍부한 산림을 활용해 진안을 치유 힐링 메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안 설정욱 기자
2023-03-27 12면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