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아이돌 멤버, 고난이도 안무에 ‘장파열’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업데이트 2023-03-26 21:31
입력 2023-03-26 21:31
이미지 확대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가수 소방차 원년 멤버 이상원이 소방차 재결합 계기를 밝혔다.

26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이상원은 1987년 대한민국 최초 3인조 아이돌 댄스그룹 소방차의 원년 멤버다. 이상원은 데뷔 1년 만에 소방차를 탈퇴했고, 이후 1994년 그룹 ‘잉크’의 제작자 겸 멤버로서 활동하다 1995년 소방차 멤버와 재결합했다.

이날 이상원은 팀 탈퇴를 멤버들과 상의했냐는 질문에 “안 했다. 개인적으로 속상한 게 많았고, 섭섭한 것도 많았다”면서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다. 이렇게는 할 수 없겠다 싶어서 탈퇴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이야기를 말하면 가슴이 아프지만 말 한마디 잘못해서 소방차 전체에 흠집 내기는 싫다”며 이유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룹 잉크의 이만복과 량현량하의 량하가 이상원이 운영하는 가게를 찾는 모습도 그려졌다. 국내 최초 7인 댄스그룹인 ‘잉크’는 당시 고난이도의 춤으로 인기를 얻었다.

잉크에서도 중도하차한 이상원은 “안무하다가 마지막 동작할 때 장 파열로 실려 갔다. 바로 응급수술을 했다. 그러면서 병원에 한 달 동안 있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그때 소방차 두 명이 병원에 찾아와 재결합 제의를 했다. 갈등이 심했다. 잉크는 동생들에게 맡기고 재결합을 해야겠다 결심했다”며 재결합 계기를 밝혔다.

뉴스24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