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벤투’ 첫 상대는 콜롬비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업데이트 2023-02-07 07:29
입력 2023-02-07 07:29

3월 24일 콜롬비아와 평가전 확정
한일전 불발…2차전 우루과이 유력

이미지 확대
파울루 벤투 전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포스트 벤투’의 첫 상대가 콜롬비아로 정해졌다.

대한축구협회는 6잏 “다음달 24일 콜롬비아와 친선 A매치를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기 장소와 킥오프 시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 경기는 새로 부임할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의 데뷔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해 말 카타르 월드컵을 끝으로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감독과 동행을 마무리한 뒤 새 사령탑을 찾고 있다.

나흘 뒤인 28일에 열릴 두 번째 A매치 상대도 남미 국가 중에서 협의 중이다. 협회 관계자는 “해당 A매치 기간에 유럽과 아프리카 국가들은 대륙 선수권 예선 일정이 있고, 북중미 나라 대부분은 네이션스리그를 치른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성사 가능성이 언급되던 한일전은 불발됐다. 일본축구협회 소리마치 야스하루 기술위원장이 이달 초 일본 매체와 인터뷰에서 3월 A매치 기간 중 한국과 대결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긍정적인 답변을 한 바 있다.

A매치 2차전 상대는 월드컵 우승국 아르헨티나와 지난해 6월 방한한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를 제외한 나라 중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우루과이, 볼리비아, 에콰도르, 페루, 베네수엘라 등이 후보로 거론된다. 이와 관련 우루과이 매체가 자국 대표팀이 3월 한국과 일본을 방문해 평가전을 치른다고 보도한 바 있다. 실제 콜롬비아는 한국 전 이후 일본으로 이동해 28일 오사카에서 일본 대표팀과 대결한다. 일본 또한 콜롬비아와의 경기 일정은 확정했으나 앞서 24일 도쿄에서 대결할 상대는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24일 일본 대표팀과 경기하는 나라가 28일 한국에 올 것으로 보인다.

콜럼비아는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했으나 FIFA 랭킹 17위로 한국(25위)보다 순위가 높은 팀이다. 상대 전적에서는 한국이 4승2무1패로 앞선다. 아르헨티나 출신 네스토 로렌조 감독이 지휘하며 하메스 로드리게스(올림피아코스), 다빈손 산체스(토트넘), 루이스 디아즈(리버풀), 후안 콰드라도(유벤투스) 등이 주축이다.

홍지민 전문기자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