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베일의 ‘수준급’ 골프 실력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업데이트 2023-02-03 12:26
입력 2023-02-03 12:26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프로암 대회에 참가한 웨일스의 축구 스타 개러스 베일(34)이 수준급 실력을 뽐냈다.

베일은 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페블비치에서 막을 올린 PGA 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총상금 900만달러)에 출전했다. AT&T 페블비치 프로암은 각계 유명 인사들이 프로 선수들과 함께 경기하는 대회로, 베일은 아마추어 유명 인사 중 한 명으로 출전했다.
이미지 확대
벙커샷 날리는 개러스 베일
벙커샷 날리는 개러스 베일 1라운드 1번홀 벙커 탈출하는 개러스 베일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프로와 아마추어 골퍼 한 명씩 조를 이뤄 경기를 한다. 프로 선수는 각자 성적으로 우승자를 가리고, 또 프로와 아마추어를 합한 팀 성적으로 우승팀을 별도 시상한다. 조지프 브램릿(미국)과 조를 이뤄 경기한 베일은 스파이글래스 힐 골프 코스(파72·7041야드)에서 7언더파를 합작해 첫날 팀 경쟁에서 선두에 5타 뒤진 공동 18위에 올랐다.

베일은 1번 홀(파5)부터 벙커에서 탈출한 뒤 파 세이브에 성공하며 소문난 실력을 발휘했다. 2번 홀(파4)에선 더 멋진 파 세이브로 시선을 끌었다. 두 번째 샷이 카트 도로 가장자리에 떨어져 위기를 맞은 베일은 웨지로 어프로치 샷을 시도했다. 공은 도로를 스친 뒤 그린 앞부분에서 한 차례 더 튀어 올랐고, 그린 초입에 안착한 뒤 그대로 굴러 핀 1m 거리에 붙으며 파로 이어졌다.
이미지 확대
캐디와 함께
캐디와 함께 캐디와 의논하며 페어웨이에서 샷을 준비하는 개러스 베일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1라운드를 마치고 베일은 “8만명 관중 앞이나 더 많은 사람이 TV 생중계로 지켜보는 가운데 경기하는 것에 익숙해도 이건 완전히 다른 스포츠”라면서 “운 좋게도 첫 페어웨이에서 최고의 샷 중 하나가 나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2번 홀 파 세이브 장면에 대해선 “굉장한 샷이었다. 잘 굴러가는 걸 보며 좋았고, 마무리도 잘했다. 더 말할 것이 없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웨일스 국가대표로 2006년부터 111경기에서 41골을 터뜨려 자국 대표팀 A매치 최다 출전과 최다 득점 기록을 모두 보유한 베일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뒤 지난달 클럽과 대표팀에서 모두 은퇴를 선언했다.

현역 시절 골프에 큰 애정을 보였던 베일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소속일 때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면서도 골프를 쳐 팬들의 비판을 받았고, 웨일스가 유로 2020 본선 진출에 성공한 뒤 세리머니를 하면서 ‘웨일스·골프·마드리드’라는 글귀가 쓰여진 국기를 들고나와 마드리드 팬들의 분노를 사기도 했다.

장형우 기자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