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상담받는 고령운전자
수정 2024-07-11 16:31
입력 2024-07-11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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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오전 인천 남동구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한 고령운전자가 교통안전교육을 받기 위해 상담하고 있다. 2024.7.11.
연합뉴스 -
11일 오전 인천 남동구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에서 고령운전자들이 교통안전교육을 받기 위해 교육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2024.7.11.
연합뉴스 -
11일 오전 인천 남동구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에서 고령운전자들이 교통안전교육을 받기 위해 교육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2024.7.11.
연합뉴스 -
11일 오전 인천 남동구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에서 어르신들이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2024.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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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오전 인천 남동구 도로교통공단 인천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한 고령운전자가 교통안전교육을 받기 위해 신체검사를 받고 있다. 2024.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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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전국 각 자치단체는 고령 운전자가 면허증을 반납하면 현금이나 교통카드를 제공하는 등 고령 운전자들의 운전을 줄이려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면허증 반납 등으로 운전을 하는 사람이 줄어들면 그만큼 사고 발생 가능성이 작아질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작 고령 운전자들의 참여는 저조한 편이어서 면허증 반납의 실효성에 대해서는 의문이 생기는 실정이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65세 이상 운전자가 가해자인 교통사고는 3만9천614건으로 통계 집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체 교통사고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20.0%로 1년 전(17.6%)보다 늘었다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는 특정 지역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국적인 현상이다.
각 자치단체는 고령 운전자들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운전면허 자진 반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지만 당사자인 어르신들의 참여는 적극적이지 않다.
면허 반납에 대한 지원이 반납하는 그해에 그치고, 지원 금액도 많지 않기 때문이다.
면허 반납이 저조하자 자진 면허 반납을 유도하거나, 고령 운전자 차량임을 주변에 알려 사고를 줄이려는 움직임도 있다.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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